현재 대학과 MS사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학생용 Office 365를 사용중입니다.
항상 새로운 노트를 만들어 첫 글자를 쓸 때마다 폰트가 Calibri로 바뀌어버리네요.
한문단 한문단 계속 “나눔바른고딕 Light”로 바꾸기가 너무 귀찮아서 찾아봤습니다.
(출처: Microsoft Community)
간단하게, 1. 기본 폰트와 2. 편집 언어를 변경하면 되는 것 같더군요.
편집 언어의 경우 한국어가 기본인데, 영어로 바꿔줘야만 동작하는거 같네요.
- 먼저 OneNote의 옵션을 들어갑니다. 옵션은 OneNote 상단 파일 > 옵션 (맨 밑에 있음)에서 찾을 수 있네요.
- 이 옵션 창에서 “기본 골꼴”을 원하는 폰트로 바꿉니다. 전 나눔바른고딕 이 좋아서 이걸로 바꿨네요.
- 이제 왼쪽에 <언어> 탭으로 이동합니다.
- 위 <편집 언어=”” 선택=””>에 보면 기본 편집 언어가 “**한국어**”로 되어 있습니다. 이걸 **영어(미국)** 을 선택한 뒤, 우측 “**기본값으로 설정(C)**”을 눌러 영어를 기본값으로 바꿉니다. 표시 언어는 그대로 한국어라 변하는건 없습니다! 다만 문법 교정같은건 조금 문제가 있을 수도 있겠네요(확인이 필요해요).
- 다 했으면 <확인>을 누르고 OneNote를 껐다가 다시 켜면 됩니다.
그럼 이제 한글로 입력할 때는 기본적으로 “기본 폰트”로 바뀌어서 글을 쓸수 있습니다.
다만, 반대로 영어로 입력할 때는 Calibri로 남아있는데, 여기까지는 어쩔수 없네요.
그냥 이대로 만족하고 쓸려고 합니다ㅎㅎ…